새소식

  • 홈 >
  • 자료실 >
  • 새소식
새소식
[보도자료] 한교연 실행위, 임시총회 열어 한국교회 통합 적극 추진하기로 결의 운영자 2017-07-27
  • 추천 0
  • 댓글 0
  • 조회 65

http://ccik.onmam.com/bbs/bbsView/48/5300482

 

 

보도자료

한교연 실행위 임시총회 열어 한국교회 통합 적극 추진하기로 결의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정서영 목사)은 지난 727일 오후 1, 2시에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중강당에서 제6-2차 실행위원회, 6-2차 임시총회를 잇따라 열어 한국교회 통합을 적극 추진하기로 결의했다.

 

이날 실행위와 임시총회에서는 한국교회 통합을 위해 교단장회의 및 한기총과의 통합 권한을 통합추진위원회와 대표회장에게 위임해 추진하고, 최종적으로 총회를 대신해 임원회에 보고한 후 시행하기로 만장일치로 결의했다.

 

이날 실행위원회에서 일부 위원들은 교단장회의와의 통합 추진 과정에서 군소교단을 배제하는 방안이 합의되는 등 연합정신에서 위배되고 있다는 우려를 나타냈다. 그러나 이에 대해 통합추진위원장 고시영 목사는 한교연 대표회장과 교단장회의 대표간의 통합안 서명은 그야말로 한국교회 통합을 위한 첫 단추를 푼 것이며, 앞으로 양 통합추진위원 6인이 얼굴을 맞대고 차근차근 풀어나갈 문제라며 한국교회 모두가 공감하고 더 나아가 감동을 줄 수 있는 통합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를 위해 양측이 모두 기득권을 내려놓고 신앙적이고 합리적인 통합을 위해 노력을 할 것이며, 7.7개혁정관이 표방하는 작은 교단도 배려하는 연합정신을 준수하면서 충분히 대화해 합의점을 찾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실행위원들은 통합추진위원들로 하여금 한국교회 통합을 적극 추진하기로 결의해 이를 임시총회 안건으로 상장하기로 만장일치로 결의하고 폐회했다. 이어 2시에 개회된 임시총회에서는 이미 실행위에서 결의해 상정한 안건을 논란없이 그대로 통과시킴으로써 한국교회 통합을 위한 적극적인 추진 의지를 표출했다.

 

한편 임시총회 후 사무총장(대행) 최귀수 목사는 종교인과세 시행과 관련해 최근의 상황을 보고했으며, 이에 대처하기 위해 한국교회연합이 TF팀을 구성해 적극 대처해 나가기로 했다.

 

실행위원회에 앞서 열린 개회예배는 공동회장 김국경 목사의 사회로 공동회장 김서호 목사의 기도, 감사 김바울 목사의 성경봉독, 공동회장 김원교 목사(예성 총회장)동서남북을 바라보라”(13:14~15) 제목의 설교, 초대 대표회장 김요셉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또한 임시총회는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의 사회로 최기학 목사(통합 부총회장)가 개회 기도한 후 회무를 진행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보도자료] 한교연 단대위 영남연구소 개소식 운영자 2017.07.31 0 72
다음글 [보도자료] 제6-6차 임원회 한국교회통합 적극 추진, 27일 실행위, 임시총회 개최키로 운영자 2017.07.21 0 60